티스토리 뷰
피지선, 다르게는 피부기름샘이라고 불리우는 것은 쉽게 이야기를 하자면 피지를 만들어내는 곳입니다. 손바닥과 발바닥 두 군데를 제외하면 신체 모든 곳에 피지선이 있고, 그 가운데에서도 피지선이 많이 분포해 있는 곳을 꼽으라고 한다면 얼굴 쪽을 들 수 있겠습니다. 피지는 적정 수준으로 분비가 되면 피부를 보호해주는 등의 도움을 주지만 과잉 분비될 시 여드름을 유발하는데요.
얼굴에 피지선이 많이 분포해 있는 만큼 안면부 쪽은 트러블의 대상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말씀드린 바와 같이 다른 신체 부위에도 피지선이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주안가슴여드름, 등여드름 같은 몸 여드름이 찾아오는 일도 있습니다.
얼굴이라는 것은 마스크 등을 별도로 들고다니지 않는 이상 스쳐지나가는 다른 이들에게까지도 노골적으로 보여질 수밖에 없는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이 올라오면 깜짝 놀라 관리를 위해 움직입니다. 그러나 가슴 쪽에 발현된 것은 요즘같이 추운 날씨일수록 타인에게 보일 기회가 없다시피 해, 아무런 대응 없이 넘기게 되는데요. 인천후한의원에서는 몸 여드름도 얼굴과 동일하게 대처를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때로는 그보다도 신경 써서 관리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 대해서도 설명을 드리려 합니다. 얼굴은 피부가 얇은 덕에 재생 주기가 짧아 트러블이 한번 올라오면 재발이 된다 하더라도 회복과 재발을 반복하는 양상이 보여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두꺼운 피부를 가지고 있는 가슴은 그만큼 피부의 재생 주기가 길고, 여드름이 한번 올라오면 한 자리를 우두커니 서서 회복되지 않은 채로 남아 있습니다.
이렇게 장기간 피부를 잠식한 주안가슴여드름은 어느샌가 자국을 남깁니다. 트러블이 잠잠해진다 하더라도 자국은 희미해지지 않아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여드름 치료를 통해서 회복을 꾀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써 주실 필요가 있음을 이야기합니다.
무엇보다도 몸에 난 여드름은 악화가 되기 쉬운 환경에 처해 있다는 점을 생각하시면서 조심해 주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 드리고 싶습니다. 얼굴에 난 여드름은 손으로 만지는 등의 자극을 받으면 악화가 되는데요. 주안가슴여드름의 경우에는 시간을 들여 손을 움직이지 않더라도 항시 옷이나 속옷 같은 것에 자극을 받게 됩니다. 이것으로 인해 금방 문제 상황이 커질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악화를 예방하려거든 초기 치료를 진행하는 게 중요합니다. 본원에서는 필요에 따라 압출이나 후윤약초필링 약초침 시술을 진행하고 여드름 한약 처방을 내리면서 개개인의 상황을 고려한 관리로 피부가 건강 상태를 찾아가고 또 이후에는 유지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어 드린다고 이야기합니다.
여기에서 후윤약초필링이란 여러 가지 식물 추출물로 조합이 된 필링제이며, 내부적으로 미세한 약초침이 자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몸 안 유극층 쪽을 위주로 자극을 받게 된다는 걸 확인해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씀을 드리는데요. 이것은 피부의 재생을 촉진하는 것에 있어 도움이 되어 드립니다. 때문에 피지가 빠져나오는 걸 막고 있던 묵은 각질을 탈락시켜 줄 수 있으며 여드름 이후 남은 자국을 치료하는 효과도 동반을 하고 있습니다.
여드름이 여전히 활발하게 올라오는 상황일 때에는 주안가슴여드름 압출치료를 시행하게 되고 잦은 재발 그리고 여드름 개수가 늘어나는 문제로 고통을 받는 상황에서는 한약 처방을 통해 내부의 상태를 개선함으로써 피부의 건강까지 같이 챙겨 나갈 수 있도록 보탬이 되어 드립니다. 다양한 방식의 한방치료를 실시하신다면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효과를 기대하심이 가능합니다.
다른 이들에게는 잘 보이지 않는 쪽이라고 하지만 자신의 두 눈에는 담길 수밖에 없는 곳이 몸통입니다. 그렇기에 스트레스를 받는 건 자연스러운 수순일 건데요. 스트레스는 또다시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트러블을 그냥 방치하려 들 게 아니라 적극적인 관리를 통해 회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보실 것을 권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