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드름은 주로 얼굴에 올라오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마련이었습니다. 실제로 얼굴에 잦은 빈도로 찾아옴은 사실이었지만 그렇다고 하여 언제나 얼굴에만 올라오는 건 아니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그밖에도 다양한 곳에 생겨날 수 있었습니다. 피지가 분비되는 곳이라면 그게 어디가 되었든 여드름을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물론 신체 부위에서도 유독 더 여드름이 쉽게 올라오는 곳은 별도로 존재하기 마련이었습니다. 오늘은 그 가운데 하나로 소개해 볼 수 있는 만수동한의원 등드름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왜 찾아오는 것이고 어떻게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해서까지 하나하나 자세한 안내를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에 난 여드름은 다양한 원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흔한 이유 중 하나를 꼽자면 청결을 들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잘 씻지 않는 것만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잘 씻는다고 씻었는데 미처 헹궈지지 못한 어떤 불순물이 남아 있게 된다면 그것이 어느 순간부터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작용하게 될 수 있다는 경고의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몸은 잘 씻는다 해도 옷을 자주 세탁하지 않는다면 이것이 이내 신체적인 트러블을 남기는 이유가 되는 상황에 처하기도 할 것이라고 인천후한의원은 말씀 드렸습니다. 또한 음주나 흡연은 얼굴과 몸을 가리지 않고 여드름을 만들어내는 이유가 된다고 안내 드렸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청결과만 깊은 관련을 보이는 건 아니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열 쏠림 또한 무시하고 넘어갈 수 없는 원인 중 하나라고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사람의 몸에는 열 에너지가 조화를 이루면서 내부에 자리하고 있어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내분비계 쪽 이상으로 인해 조화가 깨지게 되면 열 에너지는 순식간에 위쪽으로 쏠리게 되곤 하였는데요.
이로 인해 피부의 표면적인 온도 자체가 상승을 하게 되면서 피지의 분비량이 늘어나게 되었고, 늘어난 피지량은 또다시 여드름을 만드는 이유가 되며 만수동한의원 등드름으로 발전을 한다는 의미였습니다. 이처럼 등은 여러 가지 이유에 의해 어느 순간 급작스레 트러블에 노출이 될 수 있는 곳이라 말씀을 드렸습니다.
당장에는 그 심각성이 실감이 나지 않는다고 이야기를 할 수도 있었습니다. 무리도 아니었습니다. 등이라는 곳은 아무리 고개를 뒤로 돌리려 한다고 해도 잘 보이지 않는 곳이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방치하고 치료하지 않고 넘어가는 일이 벌어지는 상황은 없도록 해 주실 것을 만수동한의원 등드름 한의원은 설명 드리고 싶었는데요.
대처하지 않고 넘어간다거나 혹은 손으로 쉽게 만지고 뜯으려는 상황이 계속된다면 어느 순간부터 트러블이 악화가 될 수 있었습니다. 전에 없던 다른 곳까지 퍼지는 일이 생겨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발생한 트러블은 보다 쉽게 자국이 된다는 점에 대해서도 말씀 드리고 싶었습니다.
따라서 조속한 치료 관리를 통하여 악화가 이루어지기 전에 미리미리 회복을 꾀할 수 있도록 신경을 쓸 필요가 있었는데요. 만수동한의원 등드름 한의원에서는 필요에 따라 압출치료와 더불어서 후윤약초필링 그리고 여드름 한약을 다양하게 이용하여 등이 다시금 깨끗한 상황이 될 수 있도록 보탬이 되어 드리고자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습니다.
당장에는 그다지 심각해 보이지 않는 상황일지라도 여름이 다가오고 몸의 노출은 늘어나고 있는데 여드름이 개선이 되지 않은 상황이라면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렇기에 초반에 관리를 해 주심으로써 치료의 기간이나 횟수가 단축될 수 있도록 신경을 써 주실 것을 권유 드리고 싶었습니다.
본원으로 걸음을 하신다면 개개인이 처해 있는 상황이 무엇인지를 하나하나 분석해 나간 다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또한 단순히 등드름 치료만 가능한 게 아니라 얼굴이나 가슴에 난 것도 마찬가지로 회복을 돕고 있었고 자국과 흉터에 대한 치료 효과도 전달해 드림이 가능하였습니다.